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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테크/주식 정보 (국내,미국)

라이다 회사 벨로다인(VLDR), 현 CEO 아난드 고팔란 박사 인터뷰_2편

by antmong 2020. 10. 31.

안녕하세요. 앤트몽입니다.

ant-mong.tistory.com/2

 

미국주식 벨로다인(VLDR), 자율주행 라이다 회사를 알아보자(Feat.테슬라)_1편

안녕하세요. 앤트몽입니다. 미국 주식에서 가장 핫한 '테슬라'라는 기업을 모르는 사람은 이제 없겠죠?? 테슬라의 가치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요인 중 하나는 아마도 '자율주행'일 것입니다. 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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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에 링크로 가시면, 벨로다인 1편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어요.

 

미국 라이다 회사인 벨로다인(티커:VLDR) 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.

이번 편에서는 현 CEO인 아난드 고팔란에 대해 알아보고, 그의 인터뷰를 통해 벨로다인이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 회사인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!

벨로다인 라이더 CEO 아난드 고팔란

www.newswire.co.kr/newsRead.php?no=899795

 

벨로다인 라이더, 새 최고경영자에 아난드 고팔란 임명 발표

새너제이, 캘리포니아--(Business Wire/뉴스와이어) 2020년 01월 08일 -- 벨로다인 라이더(Velodyne Lidar, Inc.)가 아난드 고팔란(Anand Gopalan)을 새 최고경영자(CEO)로 임명했다고 7일 발표했다. 벨로다인의 최

www.newswire.co.kr

2020년 01월 08일 -- 벨로다인 라이더(Velodyne Lidar, Inc.)가 아난드 고팔란(Anand Gopalan)을 새 최고경영자(CEO)로 임명했다고 7일 발표했다.

 

벨로다인의 최고기술책임자(CTO)였던 고팔란은 벨로다인의 전설적인 설립자인 데이비드 홀(David Hall)로부터 CEO직을 승계받는다. 홀은 이사회의 상근 회장으로 계속 근무하면서 회사의 기술, 제품 비전 및 사업 전략에 활발히 관여하게 된다.

 

(참고로 벨로다인 라이다 제품을 발명한 전 CEO 데이비드홀에 대한 내용은 다음 편에서 다뤄보도록 할게요.)

데이비드 홀 전 CEO, 라이다 발명가
벨로다인의 100달러 라이다, Velabit

lidarmag.com/2020/09/05/velodynes-journey/

 

Velodyne’s Journey - LIDAR Magazine

We arranged to interview Velodyne Lidar’s new CEO, Dr. Anand Gopalan, in mid-January 2020—only ten days after Anand was promoted and founder David...

lidarmag.com

위의 주소로 들어가서 인터뷰를 꼭 읽어보세요!

영어가 힘드신 분들은 구글크롬 설치 후, 한국어 번역 기능을 사용하시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.

 

굉장히 긴 인터뷰 내용이기에 제가 인상깊게 본 몇가지 인터뷰 내용을 아래에 써 놓을게요!

 

질문자 : 이제 상당히 크고 복잡한 제품 라인이 생겼습니다. 퍽 6 개, XDL 2 개, VELARRAY 및 Velabit.

그것들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싶으세요?

 

아난드 고팔란 : 제품 포트폴리오의 폭은 우리 전략의 핵심 부분입니다. 우리가 제공하는 모든 다른 응용 프로그램은 단일 기술로 만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 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다양한 유형의 라이더가 있습니다. 상용화에 들어가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해결하려고 노력하면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게되었습니다. 우리 고객 중 상당수는 Lidar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가진 거대하고 뛰어난 블루칩 회사이며 이러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 할 수있는 능력을 통해 모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. 따라서 레벨 4, 레벨 5 자율성을 보더라도 회전 360 ° 서라운드 뷰 라이더 (주로 지붕에 장착 됨)가 참조 아키텍처로 간주됩니다. 그래서 우리는 레벨 4에 대한 견인력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. 레벨 5 시스템. 이제 소형 로봇을 보거나 소비자 차량용 ADAS [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] 애플리케이션을 살펴보면 물론 고체 방향성 라이더가 바람직합니다. 다시 말하지만, 우리는 Velabit에서 VELARRAY로가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있어 그 공간을 아주 잘 커버합니다. 그리고 상용차를위한 VelaDome과 같은 다른 아키텍처도 있습니다. 포트폴리오의 폭은 우리에게 도움이되었으며이를 활용하여 모든 다양한 라이더 요구 사항에 대해 고객에게 잘 제공 할 수 있습니다. 그리고 상용차를위한 VelaDome과 같은 다른 아키텍처도 있습니다. 포트폴리오의 폭은 우리에게 도움이되었으며이를 활용하여 모든 다양한 라이더 요구 사항에서 고객에게 잘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. 그리고 상용차를위한 VelaDome과 같은 다른 아키텍처도 있습니다. 포트폴리오의 폭은 우리에게 도움이되었으며이를 활용하여 모든 다양한 라이더 요구에 대해 고객에게 잘 제공 할 수 있습니다.

 

--> 한마디로 어떤 한 종류의 라이다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라이다를 개발 및 보유하고 있다는 뜻이다.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목표!

 

질문자 : 그렇습니다. 귀하의 웹 사이트를 읽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. 귀하는 확장, 시장 성장, 파트너십 성장, 제품 범위의 성장과 함께 분명히 매우 활동적입니다. 올해의 나머지 기간과 미래에 어떤 일이 벌어 질 것으로 보십니까?

 

아난드 고팔란 : 예, 우리는 시장에서 엄청난 성장을보고 있습니다. 우리는이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대규모 제품을 배송 할 수있는 능력이 고객을 대량 상용화 단계로 전환하는 데 큰 도움이됩니다. 저는 이러한 추세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. 자동차 및 자율 주행 차량은 그중 하나 일뿐입니다. 이러한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라이더의 사용과 관련하여 시장에 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, 이는 실제로 비즈니스와 고객 기반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. 이것이 계속됨에 따라 비즈니스로서 우리에게 매우 흥미롭고 강렬하며 바쁜 시간이 될 것입니다. 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우리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제공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--> 자율주행 시장에서의 라이다는 한 부분일 뿐,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라이다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래 시장성이 밝다.

 

참고로 벨로다인 직원의 수는 300명이라고 합니다.

이는 모든 라이다 업체 중 가장 많은 직원수라고 합니다.

 

이상 벨로다인 아난드 고팔란 CEO의 인터뷰를 보았습니다.

 

최근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에 대한 베타테스트를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고, 그에따라 벨로다인의 주가가 많이 떨어졌는데요. 

 

제 생각에 라이다 없이 완전한 자율주행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. 라이다의 장점이 필요한 부분이 분명 있으니깐요.

 

감사합니다.